SK이노베이션, 업그레이드 버전 'ESG 리포트' 내놓았다

이해관계자 요구 적극 반영, 29일 홈피 공개
기후변화 대응, ESG 공시 데이터 수준 높여

사이렌스 승인 2022.07.31 17:10 의견 0

[사이렌스=임지연기자] SK이노베이션이 이해관계자 요구를 반영한 업그레이드 버전 ‘ESG 리포트’를 29일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회사는 주요 투자자, ESG 평가기관 및 커뮤니티의 요구사항을 수용해 ESG 리포트를 개선시켜 왔다.

올해의 경우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혁신을 통한 넷 제로(탄소 중립) 추진 등 'G.R.O.W.T.H’ 전략 기반 성과 공시를 비롯해 ▲기후변화 대응 ▲자기 성찰 항목 보강 ▲ ESG 데이터 공시 수준 등에서 한층 고도화됐다는게 회사측 설명.

회사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ESG 성과 및 정보들을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전달하는 한편, 내부적으로는 ESG 목표 달성 책임감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리포트를 개선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리포트에서 각 과제별 2025년까지 중장기 목표와 올해 주요 활동계획, 지난해 성과를 상세히 공개함으로써, 구성원들이 과제별 진척도를 직접 확인해 ESG 경영의 실행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탄소 중립(Carbon Net Zero)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넷 제로 로드맵’도 더욱 정교화 했으며, 탄소 배출에 대한 회사 책임범위를 사업구조 전반으로 넓혀 감축 이행 계획을 제시했다.

또 ESG 경영을 위한 관리 지표 증가 및 정확한 공시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하고, 그 일환으로 ‘ESG 데이터 플랫폼’을 신규 구축, 29일 리포트와 함께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9년부터 기존 지속가능보고서를 ESG 리포트로 확대·발간해 왔다.

김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은 ESG 성과를 CEO 평가에 반영하고 있으며, 그 평가 결과를 이번 ESG 리포트에 국내 최초로 상세히 공시함으로써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bonnylim@gmail.com

저작권자 ⓒ 사이렌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