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해 보이는 로맨티 코미디가 아닌 사랑과 인간 심리를 통찰한 뮤지컬 한 편이 대학로 무대에 오른다.
연극 기획사 조이컴퍼니는 오는 4월 9일 서울 대학로 명륜아트홀에서 뮤지컬 '나의 연애코치' 공연을 시작한다. 오는 6월 29일까지 3개월 가까이 진행되는 장기 공연이다. 유쾌한 연애 코칭이 예상치 못한 스릴러와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이다.
이 공연은 ‘감정을 소모해야 하는 연애보다는 자유로운 솔로를 선택하는 현대인’들에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 필요한 이유’를 재조명 한다.
극의 중심에 있는 코미디적 요소는 극을 유쾌하게 이끌어가지만, 한편으로는 인간관계의 어두운 이면을 조명하며 한층 더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완벽한 사람은 없지만, 자신의 결핍을 어떻게 마주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이 걷는 길은 달라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관계 속에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를 묻는 공연이다.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요소는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연출, 세련된 음악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이다.
유주애 작가가 원작 소설 '지하철 로맨스'를 각색했다.
유 작가는 로맨스와 코미디, 미스터리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작품의 주제를 무겁지 않게 그려냈다.
서은영 연출가는 "연애를 많이 하지 않는 시대, 이 공연 한 편이 20~30대 청년 세대들에게 사랑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작품으로 다가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뮤지컬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넘버들이 많이 흘러나온다. 극장을 나오는 길에도 넘버가 지속 멤돌아 공연장을 찾는 이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한편으로 감각적인 안무와 퍼포먼스, 장면을 극대화시키는 조명과 음향이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특히, 주인공을 맡은 배우들의 연기와 가창력은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는 핵심 요소다.
나한별 역을 맡은 배우는 유쾌한 카리스마와 함께 감정의 깊이를 더하며, 문사랑 역의 배우는 상처받은 인물이 변화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를 홀로 연기하는 멀티맨의 맛깔스러운 연기력은 극에 입체감을 더한다.
한편 이 작품은 출퇴근길 매일같이 지하철에서 스쳐가던 두 남녀가 연애 코칭을 통해 가까워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 소설은 현실적인 감정선과 깊이 있는 서사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원작 소설 개정판은 출판사 '바다주'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나의 연애코치'의 하이라이트 넘버들은 싱글 앨범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공연 시간은 수·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일요일은 오후 5시다. 공연가는 6만 원. 공연 문의 02-762-7778
■공연 개요
- 공연명 : 뮤지컬 '나의 연애코치'
- 공연 기간 : 4월 9일~6월 28일 매주 수·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일요일은 오후 5시
- 공연 장소 : 명륜아트홀
- 극본 유주애, 연출 서은영, 작곡 백하슬기, 안무 김시율, 편곡 김민준, 조연출 박기선, 사운드디자인 김찬, 음향 전우재, 조명 김서진, 기획 김창대, 제작 조이컴퍼니 아름다운세상 찬스테이지
- 출연진 : 박기선, 서하임, 윤동환, 서영민, 박소연
- 티켓 예매 : 네이버, 인터파크 YES24, 클립서비스
- 문의 전화 : 02-762-7778
■기획 의도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지만, 방향성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삶은 변화한다.
뮤지컬 '나의 연애코치'는 사랑을 통해 삶을 살아가는 자세, 인간의 성장과 퇴보, 선택의 중요성을 탐구하는 작품이다.
- 나한별/ 사랑을 믿는 남자. 한 사람만을 바라보는 순애보적 인물
- 문사랑/ 사랑을 불신하지만 내면에서는 진정한 사랑을 원하고 있는 여자
- 이상한/ 결핍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풀어가며 스스로를 파멸로 이끄는 인물
■시놉시스
연애 유튜브 채널 '연애 십계명'을 운영하는 유튜버 나한별. 그는 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지만 최근 구독자 감소로 인해 위기를 맞는다.
100만 유튜버가 되기 위해 그는 ‘연애 경험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연애 코칭 실험’을 기획한다.
계약직 회사원 문사랑은 아버지의 외도, 부모의 이혼으로 인해 사랑을 불신하며 살아왔다. 연애에 관심이 없지만 매일 같이 지하철에서 마주치는 연하람에게 묘한 감정을 느낀다. 그녀에게 매일 아침 캔커피를 건네는 직장 동료도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나한별의 유튜브 이벤트에 당첨되면서 예기치 않게 연애 코칭을 받게 된다.
나한별은 문사랑이 사랑을 믿지 않는 이유를 이해하려 노력하며, 그녀가 자신의 감정을 직면하도록 돕는다.
하지만 문사랑의 주변에는 그녀를 지켜보는 의문의 존재가 있다.
점점 불안감을 느끼는 문사랑, 그리고 밝혀지는 스토킹 사건의 진실!
문사랑은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그리고 이상한 등장인물들 속, 그녀를 지켜보고 있는 스토커의 정체는 누구일까?
▶음악 & 연기의 완벽한 조화
- 가슴을 울리는 감성적인 발라드
- 리드미컬한 팝 넘버와 유쾌한 코미디송
- 스릴러적인 긴장감을 살리는 드라마틱한 음악
장면마다 분위기에 맞춘 다양한 넘버가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하며, 주인공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듀엣곡과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강렬한 넘버는 공연이 끝난 후에도 관객들의 머릿속을 맴돌게 만든다.
또한 탄탄한 가창력과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함께하며, 웃음과 감동을 오가는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세심한 연출이 빛나는 완벽한 무대
- 관객의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감각적인 무대 연출
- 스토리와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장면 전환
- 강렬한 클라이맥스로 극의 감동을 배가하는 연출
연애 코칭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풀어내며, 유튜브 채널과 현실, 꿈과 현실, 과거와 현실이 교차하는 장면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또한, 로맨스와 스릴러 각각의 장면에 어울리는 조명 연출이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감정을 춤으로 풀어낸 감각적인 안무
- 캐릭터의 심리 변화를 반영한 섬세한 움직임
- 코믹과 미스터리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퍼포먼스
- 스토리와 감정을 더욱 극적으로 살리는 군무 연출
사랑스러운 왈츠부터 매혹적인 탱고까지!
유쾌한 연애 코칭 장면에서는 각 캐릭터들의 재치 있는 안무가 극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긴장감이 고조되는 스토킹 사건 장면에서는 절제된 동작과 조명 효과가 어우러져 극적 몰입도를 높인다.
뮤지컬 '나의 연애코치'의 안무는 단순한 퍼포먼스를 넘어, 이야기와 감정을 극대화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