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전장 '투트랙'으로 2분기 매출 20조 육박
영익 8927억, 전년 대비 12.7% 증가
창호형 에어컨 40% 이상 판매
전장 부품 수주잔액도 100조 기대
2분기 연속 삼성전자 영익 넘어서
정기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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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07 21:49 | 최종 수정 2023.07.07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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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역대 최대 2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주력인 여름철 가전 제품 판매량 증가와 신사업인 자동차 부품(전장) 고성장에 힘 입었다. 영업이익은 반도체 수요 부진으로 고전 중인 라이벌 삼성전자의 실적을 2분기 연속으로 앞질렀다.
LG전자는 7일 올해 2분기 매출은 19조 9988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2분기 기준 매출은 역대 최대다. 영업이익은 89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올라 2021년 2분기 9100억 원에 이어 역대 두 번째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의 금리·물가 상승 현상으로 인한 수요 침체기에 직면했다. 하지만 프리미엄 생활 가전과 전장 사업이 골고루 성장했다.
사업부별로는 생활 가전을 담당하는 홈앤어플라이언스(H&A) 사업본부는 올해 2분기 전년 동기보다 약 60% 성장한 6900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을 것으로 관측된다.
올해 폭염과 장마가 길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면서 2분기에 제습기·에어컨 등 계절 상품 매출이 늘었다. 가정용 에어컨은 기존의 스탠드·벽걸이 외에도 창호·이동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창호형 에어컨 상반기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늘었다.
LG전자의 주요 사업으로 떠오른 전장사업 담당 차량솔루션(VS) 사업본부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말 기준 80조 원대를 기록했던 수주 잔액은 올해 말 100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멕시코 전기차 부품 생산 공장이 본격 가동된다.
LG전자의 전장사업 합작사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의 성장 기대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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