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5일 '2023 블록체인 밋업 컨퍼런스' 개최

토큰증권 서비스, 기술, 법·제도 동향 및 블록체인 혁신서비스 소개

정기홍 기자 승인 2023.04.04 17:38 | 최종 수정 2023.04.05 00:21 의견 0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토큰증권 시대에서의 블록체인 역할을 조망하고, 웹3 시대에서의 블록체인 혁신서비스를 살펴보는 '2023 블록체인 밋업 컨퍼런스'를 5일 강남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컨퍼런스는 미래비전을 살펴보는 오프닝 연설로 시작해 블록체인 주요 정책과 전망에 대한 기조연설로 오전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에는 ‘토큰증권 시대의 개막’을 주제로 첫 번째 세션이 시작돼 토큰증권 서비스 사례와 기술, 법·제도 동향 등을 살펴본다. 두 번째 세션은 ‘웹3 시대, 블록체인 혁신 서비스’를 주제로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서비스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컨퍼런스는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도 한다. 사전등록을 한 참석자에게는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토큰증권과 웹3 등 새로운 시대를 조망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KISA는 디지털 시대 신뢰를 담보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국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 및 정책 등 부문에서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사이렌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